Skip to main content

열심히 놀고 신나게 배우며
서로를 생각합니다.

서울여자대학교부속유치원

...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원장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은 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예비)교사 실습장의 필요성을 절감한 서울여자대학교 아동학과 학부 및 대학원 학생들 그리고 교수님들의 아동연구원 건축 모금운동으로 태동하였고 그 후 대학당국의 지원에 힘입어 1994년 3월에 개원하였습니다.

본 유치원의 교직원들은 유아교육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질적인 아동보호 및 교육의 원리를 충실히 이행하여 유아의 전인적 성장을 돕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신체적 · 사회적 · 정서적 · 지적 · 도덕적 영역의 조화로운 발달을 목표로 안전한 환경과 다양하고 풍부한 활동들을 제공하는 유치원에서, 유아들이 자신의 수준과 속도에 따라 유의미한 경험들을 구성하면서 건강한 인격으로 성장하고 아울러 탐색의 놀라움과 배움의 흥미진진함을 체험하는 행복한 학습자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특히, 각 유아가 충분한 발달의 기회를 가져야 하는 독특하고 유능한 개체라는 믿음에 기초하여, 유아들이 적극적인 탐구 활동에 참여하고, 지식을 구성하고, 창의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도전적이고 흥미로운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사회가 지향하는 긍정적 가치들(예, 민주시민 의식)을 공유하고 사회 공동체의 책임감있는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씁니다.

본 유치원은 대학 부속의 유아교육기관으로서 다음과 같은 4가지 목적을 위하여 운영됩니다.

그 첫째는 대학 및 지역사회의 가족들에게 질 높은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유아교육과 아동심리 분야의 연구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며,
셋째는 유아교사 훈련의 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운영 목적은 지역사회에 유아교육의 훌륭한 모델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리 유아들이 착하고 건강하고 지혜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랑으로 돌봐 주시고, 본 유치원이 위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감당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로 지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