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지·덕·술이 겸비된
여성지도자를 양성

성경적 신앙에 입각한 기독교 정신으로
기독교 지도자와 국가사회의 지도자를 양성

...
학교법인 정의학원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학교법인 정의학원은 1923년 9월 13일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의 결의로 시작되었습니다. 여성 인권이 주목받지 못하고 교육의 기회가 제공되지 않던 시대에 여자대학 설립 결의는 그 자체만으로도 새로운 역사의 시작이었습니다. 그렇게 정의학원은 대한민국 근대사와 맥을 같이 해 오며 오늘날까지 한국 여성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가고 있습니다.

학교법인 정의학원 산하에는 서울여자대학교를 비롯하여 화랑초등학교와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이 있습니다. 서울여자대학교는 사랑과 섬김이라는 기독교 정신에 입각하여 온전한 인격을 양성하는 일에 힘쓰고 있으며 전문적인 지식 및 실용적인 기술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지 ·덕·술을 균형 있게 겸비한 여성 지도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화랑초등학교와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은 인류의 미래를 창조적으로 이끌어 갈 다음 세대 양성에 앞장서며 사회와 국가를 섬기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정의학원은 비단 모든 구성원의 열정적인 헌신뿐만 아니라 각지에서 정성 어린 사랑을 흘려주신 분들이 있었기에 세워질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정의학원을 통하여 사회적 책무를 다하게 하시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일에 하나 되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나날이 변화되는 새로운 시대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시시각각 급변하는 기술 발전과 예측 불가능한 팬데믹, 서서히 시작되는 기후 변화에 세상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 줄기 희망의 빛으로 시작된 정의학원은 인류의 번영에 이바지하는 역사를 계속해서 써 내려가며 다가오는 하나님의 미래에 멋지게 동참하기를 믿고, 소망하는 바입니다. 이 일을 위해 많은 관심과 기도 부탁드립니다.

이곳을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을 축복하고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2월 9일


학교법인 정의학원 제11대 이사장 김경진